『왕자님의 연애편지』는 이런 점이 특별해요
1. 19년 차 편집자이자 번역자가 창작에 꼭 필요한 핵심만 추렸어요.
저는 그동안 수많은 웹 소설의 교정·교열을 진행했어요. 그 경험을 토대로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문장 사례와 이를 바르게 다듬는 노하우를 이 책 첫 챕터에 실었답니다. 웹 소설이나 SNS 글을 쓸 때 여러분이 많이 헷갈리는 맞춤법과 띄어쓰기도 세 챕터로 나누어 정리했어요. 이 책을 글쓰기 자료로 활용하면 문장 구사력을 몇 단계쯤 거뜬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겁니다.
2. 쉽게 또 쉽게! 문법 미니멀리즘을 추구합니다
글을 매끄럽게 잘 쓰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어요. 그러나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공부해 보겠다는 마음으로 관련 도서를 펼쳐 보면 어떤가요? 수수께끼처럼 펼쳐지는 문법 용어의 향연에 없던 어지럼증이 문득 치밀지는 않나요?
저도 초보 편집자 시절에 자주 겪은 일이에요. 사실 일상에서는 그만큼 많이 이론을 배울 필요가 없는데 말이지요. 『왕자님의 연애편지』는 ‘쉬운, 더 쉬운, 가장 쉬운 가이드북’을 추구합니다. 꼭 필요한 내용만 명확히, 문법 설명은 최소한으로!
이 책은 여러분이 웹 소설을 쓸 때, SNS 게시글이나 산문을 쓸 때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되어 줄 거예요.
3. 소설형 예문이라 술술 읽혀요
그저 문법을 설명하기 위해 만든 딱딱하고 따분한 예문은 『왕자님의 연애편지』에는 있을 수 없어요. 판타지, 로맨스, 시대물 등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형 예문을 실었답니다. 그래서 쉬는 김에 소설 읽듯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4. 동명 만화 『왕자님의 연애편지』가 실려 있어요
제아무리 쉽게 설명했다고 해도, 책은 책이에요. 읽다가 지칠 수도 있고, 내용이 이해가 안 되어 짜증이 날 수도 있어요. 그럴 때 만화가 나와 주면 환기도 되고, 다시 책을 이어서 읽고 싶다는 흥미도 일지요. 이재은 작가님의 아름답고 유머러스한 단편 만화 『왕자님의 연애편지』는 여러분의 독서 여정에서 숨 쉴 여유를 마련해 줄 거예요. 본문에 종종 등장하는 짧은 만화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5. 주제별로 대개 1~2쪽. 짧지만 강력하게 알려 드려요!
이것은 호신용 무기인가, 맞춤법 책인가!’
너무 두꺼운 책은 내용이 어지간히 흥미진진하지 않고서는 펴는 순간 질립니다. 당연히 무겁기까지 해서 책을 든 가녀린(?) 내 손목이 나갈 것 같죠.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덜 두꺼운 책을 간신히 찾아내요. 그런데 이게 무슨 날벼락! 작은 폰트로 빽빽하게 지면을 채워서 없던 어지럼증까지 생기려고 해요. ‘벌써 노안이 왔나?’ 하는 합리적 의심까지 치밀죠. 하지만 『왕자님의 연애편지』는 달라요. 오랜 편집자 경험을 통해 쌓은 데이터로 꼭 익혀야 할 내용만 목록화해서 섹션 대부분을 1~2쪽 정도로 구성했어요. 맘만 먹으면 앉은 자리에서 두어 시간 안에 뚝딱 읽을 수 있지요. 제가 실무를 하면서 깨우친, 꽤 편한 암기 요령도 독자분들께만 살짝 알려 드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