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수중 생물들의 진짜 진짜 재밌는 이야기!
바다와 강과 호수에는 우리가 깜짝 놀랄 정도로 많은 생물이 살고 있어요. 모습도 다르고 크기도 다른 생물들이 저마다의 특별한 방법으로 사냥을 하며 살아가고 있지요.
『진짜 진짜 재밌는 바다 그림책』은 이렇게 전 세계의 바다와 민물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이야기가 가득한 최고의 ‘수중 생물 그림책’이에요. 특징이 강조된 큼직하고 인상적인 그림과 함께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던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가 가득하답니다. 이 책을 통해 70여 종의 다양한 수중 생물들이 어디에서 무엇을 먹고 어떻게 사냥하는지 알게 된다면, 그동안 텔레비전이나 책, 아쿠아리움에서 만났던 친구들이 새롭게 보일 거예요!
▣ 이 책의 특징
1. 바다와 민물에 사는 70여 종의 수중 생물을 만나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어와 바닷물고기, 민물고기부터 물속에 사는 파충류와 포유류까지, 전 세계의 바다와 강, 호수에 살고 있는 다양한 수중 생물을 한 번에 만날 수 있어요. 바다와 민물, 연체 동물과 갑각류 등 사는 곳과 종류를 기준으로 장을 나누어서,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생물의 분류와 생태적 특징까지 저절로 이해하게 돼요.
2. 큼직하고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로 수중 생물을 탐구해요.
각 생물의 특징을 강조한 큼직하고 인상적인 일러스트가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아요. 특히 움직임을 생동감 넘치게 표현해서,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욕이 무럭무럭 자라난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은 다음 아쿠아리움, 해양 박물관 등에서 수중 생물을 직접 만나거나 자연 다큐멘터리를 보면, 아이들의 생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 자연에 대한 관찰력이 전보다 훨씬 더 높아지지요.
3. 가장 특징적인 점만 콕콕 짚어 설명해요.
생물마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콕콕 짚어 설명해 놓았어요. 글이 쉽고 짧아서 아직 책 읽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도 집중력 있게 읽을 수 있고, 각 생물의 특징을 잘 알 수 있어요.
4. 이제껏 우리가 알지 못했던 진짜 진짜 재밌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수중 생물은 다양한 모습뿐만 아니라 신기한 특징으로 우리의 호기심을 자극해요. 이 책에는 그런 수중 생물들의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답니다. 재미난 이야기처럼 술술 읽을 수 있어서, 긴 글 읽기 훈련을 시작하기에도 아주 좋아요.
5. 길이와 먹이, 수명 같은 상세한 정보도 알 수 있어요.
길이와 무기, 먹이, 수명, 사는 곳 등 생물의 기본적인 정보도 알아보기 쉽게 정리해 놓았어요. 자연스럽게 수중 생물의 특성을 익힐 수 있고, 사람의 키나 손을 이용해 크기를 비교해 놓아서 머릿속으로 생물의 크기도 가늠해 볼 수 있어요.